오늘부터 500원짜리 비말차단용 마스크 살 수 있다

237

일반 마스크보다 호흡하기 편한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를 6월5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처음으로 살 수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 55∼80% 수준이다.

YTN 방송화면 캡처

6월5일 오전 9시부터 웰킵스가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 몰에서 비달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 가격은 1장당 500원이다. 1팩(3매)에 1500원에 살 수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 숨쉬기 편하다는 게 장점이다. 여름철을 앞두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고, 식약처는 1일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현재 수술용 마스크 생산량은 하루 49만장 수준이지만, 대부분 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웰킵스와 자회사인 피앤티디,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식약처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을 정했기 때문이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일단 오늘 마스크 20만개 정도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웰킵스는 마스크 사재기를 막기 위해 당분간 한 사람당 30장까지만 살 수 있게 했고, 앞으로 평일 기준 물량을 10만~20만 정도 준비할 계획이다. 이후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다른 업체들은 마스크 판매 시기와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글 CCBB 라떼

img-jobs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